안녕하세요.
저는 대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김민지입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루고 좋은 성적을 받기 위해 영어 공부도 많이 했지만 실생활에서 적용되는 언어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하고 나의 생각을 영어로 구사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요즘 취업하기 위해서 영어는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사항이며 토익점수도 중요하지만 점점 회화실력을 요구하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회화학원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회화는 하루아침에 실력이 향상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지금부터라도 차근차근 준비한다는 생각으로 배우고 있습니다.
우선 메이븐의 장점은
1. Native 선생님과 Bilingual 선생님 두 분에게 모두 배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Native 선생님에게만 배운다면 우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에 대해서 물어보고 알 수 있는 것에 대해서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Billingual 선생님과도 같이 수업을 하게 되면 취약한 부분에 대해서 짚어주시고 상세히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2. 수업시간에 유용한 표현이나 영어를 구사하다 틀린 부분에 대해서 바로바로 컴퓨터로 코멘트 해주시기 때문에 다른 학원처럼 선생님들의 말을 적느라 시간 낭비할 필요가 없이 수업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3. 수업에 들어가기 전, 홈페이지를 통해 매 챕터 온라인 학습을 해야 합니다. 수업 시간에 배울 Dialog를 3~4 단계에 거쳐 녹음을 하기 때문에 굳이 외우려 노력하지 않아도 Dialog를 쉽게 외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음, 문법에 대해서도 온라인 학습을 하기 때문에 어느 것 하나 빼놓지 않고 공부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학습 후 각 학습에 대한 점수가 나오기 때문에 나의 어느 부분이 약한 지 파악할 수 있고 그 부분을 향상시키도록 노력하게 됩니다.
4. 수업뿐만 아니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강의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학원이 소수정예 시스템인 만큼 무료강의도 6명이 정원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수업시간처럼 말할 기회도 충분히 가질 수 있습니다. 이 무료강의를 충분히 이용한다면 수업에서 얻어가는 것 이상으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아주 간단한 한 문장도 제대로 구사하지 못했지만 매 챕터의 Dialog와 유용한 문법을 통해서 짧던 문장의 길이도 길어지고 구사능력이 향상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또한, Native선생님을 자주 접하면서 외국인과 말한 다는 것에 대한 부담감도 많이 사라졌습니다. 꾸준히 메이븐 시스템을 따라가게 된다면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구사하고 취업을 위한 대비책도 마련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