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메이븐 랭귀지센터와 함께 한지도 1년이 가까이 되네요.
한글을 떼자마자 영어공부를 시작하여 중학교, 고등학교 끊임없이 영어를 배워왔지만
늘 주입식 수업과 오직 입시영어를 위한 것들이라 정작 생활에 필요한 Speaking이 많이 부족한걸 느꼈습니다.
대학교에 입학하면서 외국인들과 거리낌없이 이야기할 수 있고 외국 서적이나 영화 등을 자유로이 볼 수 있을 만큼의
영어 실력을 갖추자는 목표를 가지고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하였습니다.
유명하다는 회화학원을 열심히 다녀봤지만 한 반에 삼 십 명이 넘는 학생들 속에서 선생님과 대화하며 내 발음이나 회화 실력을 체크 받는 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었으며 영어가 유창하게 될 리는 만무했지요.
그러던 중 친구의 소개로 메이븐 랭귀지센터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여러 사람이 모여 몇 마디 나누다 끝나는 학원과 달리 1:1로 수업이 진행된다는 것과
수업시간을 본인이 선택하고 예약할 수 있다는 점 이 두 가지가 끌려 바로 메이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학원을 다니면서 여러 선생님들과 공부를 했는데 모두들 너무 친절하고 배려심이 많으셔서 즐거운 마음으로 다닌 것 같습니다.
특히 수업 내용 이외에 여러 가지 서로의 관심사나 취미, 생각 등을 자연스럽게 나눌 수 있어서 더욱 더 좋았습니다.
비록 아직 네이티브 같은 유창한 실력은 아니지만 여러 면에서 스스로 참 많이 늘었음을 느낍니다.
특히나 그 무엇보다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가장 큰 소득이 아닐까 싶어요.
전에는 외국인과 대화할 일이 생겨도 회피하고 움츠러들었는데 지금은
좀 더 쉽게 다가가고 입을 열게 되며 꽤 오래 외국인과 이야기를 나누는 나를 발견합니다.
메이븐 랭귀지센터를 자랑하자면 1:1 맞춤형 수업 방식인 것 같습니다.
1:1로 진행하기 때문에 내 문제가 무엇인지, 필요한 부분은 무엇인지 더 빠르고 정확하게 캐치하여 바로잡아 주시고
매일매일 수업에서 새로이 알게 된 표현이나 어휘, 발음 등은 온라인학습에서 확인하며 복습할 수 있어 좋습니다.
MOLP 학습은 수업준비의 필수! 정말 좋은 온라인 스피킹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아울러 성실하고 세심하게 지도해 주시기 모든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한다는 말 이제야 전합니다.
나 자신을 믿고,
또 좋은 선생님들을 믿고 조그만 성의와 노력만 한다면 분명 영어로 유창하게 말할 수 있는 날이 올꺼라 확신합니다.